챗봇 챗GPT 인기가 급상승하자, 코스닥시장에 입성한 지 1년도 안 된 코난테크놀로지 주가가 고공행진 했습니다.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코난테크놀로지는 10만 62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. 불과 한 달 전인 1월 2일 2만 8700원에 거래를 시작했던 것과 비교하면 3배가 넘는 상승률입니다. 이 외에도 관련주 함께 알아봅니다.
챗GPT 관련주
코난테크놀로지
코난테크놀로지는 올 들어 코스피와 코스닥을 통틀어 주가가 가장 많이 상승한 종목입니다. 수익률 2위인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상승률이 127%로 코난테크놀로지 수익률의 절반에 못 미치는 셈입니다.
코난테크놀로지는 지난 1999년 한국전자통신연구원(ETRI) 출신 인공지능 연구진이 설립한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입니다. 자체 개발한 AI 기술로 인간의 언어와 영상 속 의미를 넘어 의도까지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구현합니다. 통합 검색 엔진 서비스 '코난서치'는 지난해 공공기관 시장에서 51% 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지난해 10월에는 SK텔레콤이 코난테크놀로지 2대 주주로 등극했고, 한국항공우주(KAI)도 코난테크놀로지 지분을 7.82% 보유하고 있습니다.
코난테크놀로지는 지난해 7월 7일 기술특례 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습니다. 1482.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희망 밴드 상단인 2만 5000원에 공모가를 확정했습니다.
셀바스AI
또 다른 챗GPT 관련주 셀바스AI는 올해 들어 105% 상승했습니다.
솔트룩스
솔트룩스는 74% 상승했습니다.
브리지텍
브리지텍은 80%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.
오아시스 공모주
오아시스는 새벽배송과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이커머스 기업입니다. 오아시스 공모주 생각하고 계시다면 증권 계좌와 청약금 미리 준비해 두시기를 바랍니다. 내용 정리해 봅니다. 오아시
1.snailmarket.co.kr
댓글